성안고 의료동아리의 병원 탐방! 저번 토요일날 저희 병원에 성안고 의료동아리가 탐방하러 왔었어요~ 원내를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기도 하며 필기구를 가져와 간호과장님께서 말해주시는 내용들을 흘려듣지 않기 위해 노트에 빼곡히 적어갔어요~ 열정적인 학생들의 모습에 감탄했습니다! 간호과장님께서 학생들에게 PPT를 보여주며 각자 가지고 있는 꿈에 대해 얘기를 나누었대요!
의료동아리라고 해서 전부가 의사가 되려고 만든 게 아니라 저마다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에 의료동아리가 포함된 거겠죠? 웃음 가득한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네요!
제일 먼저 탐방한 곳은 병동이에요~ 수술 끝난 환자들이 퇴원하기까지 머무르거나 수술을 하기 위해 입원해 있는 병실이죠. 제일 중요하고 조심해야 하는 곳이기도 해요! 병동 다음은 수술실~ 아이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빼꼼히 안을 들여다 보고 있어요. 바깥에서 거치고 온 옷들이기에 세균이 수술실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 내부까지는 들여다 보지 못했지만 어느정도 수술실이라는 곳에 대한 궁금증은 조금 해결되지 않았을까요?
내시경실이에요~ 여기서 환자의 대장, 항문, 위 등을 살펴보죠. 평소에는 진료 환자가 많아 보여줄 시간이 없는데 토요일이라 그런지 여유가 돼 운 좋게 볼 수 있었네요.
1 층 로비입니다.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곳이지만 자세히 잘 모르는 곳이기도 해요~ 비타민 주사를 맞을 수 있는 항산화센터, 수액 처방을 받았을 때 가는 주사실, 내과 진료는 모두 1층에서 해결해요! 저번에 을 갔었던 날 기억하시나요? 간호과장님의 특강을 들었던 학생들 중 의료동아리 학생도 있었다고 합니다~ 그럼 어떻게 해서 저희 병원에 오게 되었는지, 어땠는지 등등... 그에 대한 궁금증과 후기를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 봤어요. 환영이에요 의료 동아리! 회장,이훈: 안녕하세요~ 한사랑병원에 탐방을 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이훈: 저는 안산에 있는 유명한 병원이기도 하고 마침 건강검진하는 김에 가보게 되었습니다. 회장: 저는 한사랑병원에 다양한 의료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오게 되었습니다. '의료동아리' 활동은 대체적으로 무엇을 하나요? 회장: 저희는 대학교 탐방, 병원체험, 의료봉사(헌혈, 모자실뜨기), 토론하기와 같은 활동을 통해 사람들 생명의 중요성을 좀 더 깊게 깨닫는 목표로 동아리 활동을 합니다. 한사랑병원에 다녀오고 나서의 느낀 점을 말씀해 주세요. 회장: 저는 탐방하면서 의사 혹은 간호사분들이 환자분들 한명한명씩 심혈을 기울여 병을 치료해주는 것에 대해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. 이훈: 저는 수술중 실제로 쓰는 도구 또는 어떠한 방법으로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흥미로웠습니다. 상준: 저는 입원실의 시설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. 또한 간호사분들도 친절하시고 식단도 되게 맛있어서 되게 좋았습니다. 성안고 의료동아리 학생들~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|